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크루즈 2.0 디젤 시승기.



 역시 사진출처는 쉐보레 공홈. 사진에 있는건 아마 1.4터보모델이든가요?


 준중형라인에서 고려중인 크루즈. 지인의 2.0 디젤모델 크루즈를 타봤습니다. 사실 크게 고려중인 모델은 아니라서 시승신청은 안했는데, 지인이 쩜영 디젤을 타고있어서 그냥 한번 타봤습니다. 문제는 이 차가 다운스프링이 된 모델이라는거... 뭐 참고는 크게 되지 않겠지만 2.0 디젤터보엔진 토크빨이라도 한번 맛보자 하는 느낌으로 시승했네요. 


 일단 준중형이라고 해서 뭐 크게 크거나 하지는 않네요. 쉐보레 차들이 일단 내부공간이 별로긴 하지만, 제 기준으로 소형급이랑 그닥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대신 인테리어라든가, 세부 디테일은 소형보단 눈꼽만큼 좋긴 하네요. 그래봐야 쉐보레 아베오에서 느꼈던 차문잠금 스위치에서 다시한번 충격... 디자인적으로는 전면부는 딱 마음에 듭니다. 후면부가 좀 별로라고 생각이 되고. 다운스프링을 한 차량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자세가 나오더라구요. 크루즈 보면서 이쁘다고 생각한 적 없었던거 같은데 전반적인 모습이 예쁘더군요. 


 밤에 차량이 거의 없는 도로로 한번 데리고 나가봤습니다. 일단 밟는대로 나가는 맛은 최고네요. 국도에서밖에 못타봐서 일단 무지막지하게 속도를 내보지는 못했지만, 배기량이 깡패구나 하는 게 충분히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토크빨로 밀어붙이는 가속도 맘에들고, 차량 무게에 비해 굼뜨다는 느낌도 별로 못받고... 물론 기름은 좀 많이 먹긴 하겠는데 또 디젤이니... 세금은 비싸겠죠 손가락 쪽쪽


 코너링은 손을 댄 차라 뭐라 판단하긴 좀 그러네요. 일단 아베오 RS랑 좀 비슷한 느낌인데 덜단단한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게다가 서스펜션 일체형으로 한게 아니라 스프링만 내린거라 과속방지턱에서 서스펜션 부딪히는 소리가 덜덜덜. 출근길이 방지턱이 좀 많은데 이거 타고 출퇴근하려면 감속 가속 자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차는 이거보다 좀 출렁이고 방지턱은 잘 넘겠지... 하고 대충 생각하고 이부분은 Pass.


 브레이크는 마음에 들더군요. 내가 원하는 만큼 차량이 제어된다는 느낌이랄까, 밟으면 잘 서네요. 밀린다거나 하는 느낌은 잘 모르겠고. 준중형이라고 풍절음이 덜나거나 하는 부분은 큰 차이가 없더군요. 속도를 올렸을 때 시끄러워지는건 중형 이상을 타봐야 좀 체감이 오든가 할거같습니다. 대신 속도 올렸을때 차가 좀 잘 깔린다는 느낌은 있네요. 고속 안정성이라고 하나요? 그외 부분에서 특별히 뭔가 느낌이 확 오거나 하지는 않네요. 시트는 그냥그냥 무난하고, 아뭐 쓸말이 없네. 전체적으로 무난한데 밟으면 잘나가는 차? 무난하니 마음에는 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시승기냐 근데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i30 1.6 디젤 시승기.  (1) 2014.05.16
기아 올뉴모닝 시승기.  (0) 2014.05.06
쉐보레 아베오 RS 1.4 터보 시승기.  (1) 2014.05.06
쉐보레 스파크 S 시승기.  (0) 201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