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그린데이 내한 키스사건?


 이 얼마나 한사람 잡아 조지기 쉬운 세상인가? 그린데이가 드디어 20여년만에 한국을 방문 해서 최고의 공연을 마치고 갔다. 필자는 한국에 없어서 가지 못했지만, 작년 7월 29일 DC에서 했던 그린데이 공연을 갔었다. 아무튼, 우리나라 참 대단한 나라다. 이런식으로 대충 써서 휘갈기면 기사가 되는 세상이고, 그걸 아무런 여과없이 받아 들이는 대중도 멍청한거고. 무슨 만평도 나왔더라. 부모님들이 기사를 보면서 혀를 차고 있고, 뒤에 있던 여고생이 뜨끔하는...

 비단 그린데이 뿐만 아니라, 많은 밴드들이 무대로 관중을 올린다. 그런데 '무대로 난입한' 여학생은 또 뭔지, 이 학생도 Longview 노래 부를때 올려서 노래를 시킨걸로 알고있다. 그리고 끝날때 빌리조에게 다가가서 키스를 퍼부은 모양인데, 이게 그리도 달려 들어 까일 일인가? 유투브에 greenday kiss혹은 Billie joe 라고만 검색해도 나오는게 빌리조랑 키스 (심지어 남자랑도 하는데!!)하는 영상이다. 한국에서 키스한거? 그게 뭐 대수라고. 일종의 팬서비스 차원일 뿐이다. 그걸가지고 뭐 이렇게 까질못해서 달려드는지.

 물론 이런 점들을 다 알고있는 락 커뮤니티(디씨 락갤은 말고)에서는 옹호하는 분위기이나, 우리나라에서 락이 좀 비주류인가. 그러다보니 일반 네티즌들한테 징그럽게 까이고있는 K모님이 불쌍할 뿐. 부디 상처받지 말고 잘 넘기는 대범함을 가지시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난 별로 좋네 나쁘네 하고싶지는 않다. 그냥 일어날 수 있는 해프닝에 불과했던걸 가지고 뭐 다들 못잡아먹어서 안달인지 이게 불만인거다. 나쁘게 보자면 뭐 짧게 끝내는거야 팬 입장에서 그럴 수도 있다지만 너무 오래 끌은 것 같기도 하고, 연주중에 방해가 될 수도 있는거다. 물론 나라도 (혹시 여자멤버 였다면-_ -) 무대 올라갔으면 흥분해서 그랬을지도. 해외에서는 스크린에 비추면 여자들 다들 웃통까고 난리도 아닌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진 이런 점에선 보수적인것 같다. 어쩌겠냐, 이게 다 성숙해져가는, 개방되어져가는 과정인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