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이야기

2012년 9월 12일 애플 키노트 관전평.




애플 이벤트 정리 보고 정리합니다. 


 정식 명칭 아이폰5, A6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쿼드코어를 강조하지 않는걸로 봐서는 고클럭 듀얼코어를 탑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역시 루머대로 4인치 1136x640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일반 어플들은 레터박스 형식으로 돌아가네요. 국내 SK와 KT로 LTE지원이 확실시 되었으며 LTE웹브라우징 8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배터리를 자랑합니다. 루머대로의 투톤 유니바디 디자인. F스톱 2.4를 지원하는 800만화소 카메라는 4s와 동일하지만 전면 페이스타임 카메라는 720P를 지원해줍니다. 커넥터가 유출된 8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방향이 없어서 어떻게 끼워도 작동합니다. 맥세이프같은 방식이 되었네요. 이제 파노라마 촬영이 공식적으로 내장이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4s처럼 16 32 64기가 모두 동일. 4s는 이제 $99고 4는 공짜.


 새로운 아이튠즈가 엄청 좋아졌네요. 일단 디자인이 장난아니게 쌈빡해졌습니다. 거기다가 미니플레이어는 뭐 저리 이쁜가요. 앨범보기 UI가 진짜 너무나 미려합니다. 이건 뭐 엄청나네. 빨리 업그레이드 하고싶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하루종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아이폰5보다 더 기대가 되네요. 


 아이팟 나노 7세대 등장. 멀티터치 스크린 채용으로 아이팟터치 미니같은 느낌이 납니다. UI는 아이팟 나노 6세대에서 보여준 그것을 조금 늘려놓은 느낌. 역시 아이폰과 블투같은것으로 데이터 전송을 바랐지만 물건너갔네요. 그냥 6세대나 사야겠다. 일단 블루투스를 지원해서 스트리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 5세대는 한단계 낮은 A5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아이폰5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디자인 죽인다... 얇고 가볍고. 향상된 카메라와 플래쉬. 아이폰5와 동일한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했구요. 아이팟 터치에도 Siri가 들어갑니다. 5가지의 색상 지원. 뭐 얼마나 대단한건가 했더니 고작 손목스트랩을 공식으로 지원하다니 ㅋㅋㅋㅋㅋ 아이팟 터치까지 구형모델과 동시 판매 진행합니다. 아이폰과 같은 판매전략인듯. 


 아이팟 셔플은 새 색상을 가지고 동일한 가격. 


 새 이어폰. 공식명칭 EarPods. 새로운 디자인으로 유출되었던 것과 동일합니다. 많은곳에서 사용하는 세미커널 방식인듯. 진동판이 있고 덕트가 방향을 가지고 있는 식. 


 역시 루머 그대로 나와버렸네요. 아이폰부터 이어버드까지 세상에 이제 더이상 비밀유지가 불가능한 수준인가봐요. 개인적으로 그 이상을 바래왔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5발표는 조금 미적지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5가 혁신이 없다고 까는 트윗들이 타임라인에 많이 보이는데, 우리가 지금까지 애플 말고 일개 스마트폰따위에 '혁신'을 바랐던 적이 있는지 생각해보면 과연 이게 단점인지 평타인지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이부분은 별도의 포스트에서 다시한번 언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