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Textcube + Tistory + me2day + twitter

  재활용 로고를 붙인다는게 좀 잔인하지만.ㅋㅋ

 사실 별 필요는없지만... 그나마 만들어놓은게 아까웠떤 미투데이 계정과 티스토리 계정을 어떻게 써먹을 수 없을까 하다가.. 나름 구글보다 대중적인 자료 유입이 나은 다음의 힘을 조금 빌릴 수 있도록 하기위해 생각해봤습니다. 네! 저는 투데이에 목이 마르다능!! 후욱후욱!! 아무튼;

 현재 텍스트큐브는 미투데이로 글배달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미투데이는 티스토리로 글배달을 지원해주고있구요. 그렇다면 텍큐에서 미투데이로 글배달을 시켜주고, 미투데이에서 티스토리로 글배달을 시켜주면 미투데이(네이버)와 티스토리(다음)의 모든 검색에 통할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해봤습니다. 원래 텍큐자체도 일반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만 자기네들 서비스만 최고위로 올리는 재수없는 네이버 때문에 이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뭐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한번 해보고 검색어나 유입경로를 보면 대충 답이 나오겠지요.

 아직 포스팅한 글들이 얼마 없기때문에 아까부터 미투데이로 일일이 트랙백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투데이가 세시간에 50개 이상의 글을 쓸 수 없는 한계때문에, 지금 잠깐 쉬고있는데, 이대로 두어번만 더 하면 나름 지난 글들은 모두 보낼 수 있겠네요. 앞으로는 글 작성하고 바로바로 트랙백을 보내주면 되겠구요. 텍스트큐브에서 트랙백을 보내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텍스트큐브의 글을 트위터로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텍스트큐브에서 트위터와 미투데이로 바로 쏴주고, 미투데이는 티스토리로 글을 배달하는거지요. 텍스트큐브(혹은 모든 블로그)에서 트위터로 글을 배달하는 방법은 이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