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 올뉴모닝 시승기.



 사진 출처는 역시 기아 공홈.


 역시 별로 사고싶은 생각이 없는 기아의 올뉴모닝입니다. 지인이 이걸 끌고왔길래 시승좀 해보자고 했죠. 그래서 별로 할말도 없고... 근데 그냥 블로그에 글이나 좀 써보려고 글쓰기를 눌렀습니다.


 디자인은 경차중 제일 못생겼다고 보는데, 판매량이 넘사벽으로 제일 높아서 뭐라 하기가... 저 튀어나온 턱이 진짜 보기 싫은데 의외로 저거 좋아하시는 분이 많더라구.


 일단 역시 현기. 타보자마자 우와 하는소리가 절로나오네요. 경차에 버튼시동이라니!!!!!!!! 썬루프라니!!!!!!!!! 옵션은 역시 현기가 갑인듯. 계기판 디자인도 좋고, 센터페시아도 이쁘고 전체적으로 오밀조밀하니 인테리어는 경차느낌이 크게 나질 않네요. 이래서 잘팔리는듯. 그리고 굉장히 잘나갑니다. 직빨하나는 역시 현기는 타고났다더니 스파크보다 직선에서 주행하는데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딱 여기까지. 이거부터 모두 단점이네요. 일단 차주가 타이어 압을 좀 세게 해서 다니는 문제도 있기는 합니다만 코너링이..... 휘청휘청... 덕분에 승차감까지 별로인거같은 느낌. 게다가 차가 좀만 밟아도 불안불안. 스파크같은 경우에는 시동걸기전까지 실망하고 도로로 나오고나니 그런게 싹 사라졌다면 모닝의 경우엔 완전정반대네요. 운전하는데 지속적으로 불안감이 느껴집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이건 상급 차량을 타보고 나서 바로 경차를 다시 타서 그러는거일수도 있으니... 


 어쨋든 경차를 산다해도 모닝을 살 일은 없을듯. 너무 느낌이 별로였습니다. 레이 한번 타보고 비교해보고 싶긴 한데, 경차를 그돈주고 사고싶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ㅋㅋ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i30 1.6 디젤 시승기.  (1) 2014.05.16
쉐보레 크루즈 2.0 디젤 시승기.  (0) 2014.05.06
쉐보레 아베오 RS 1.4 터보 시승기.  (1) 2014.05.06
쉐보레 스파크 S 시승기.  (0) 201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