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ackberry

블랙베리용 뱅킹어플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http://m.kmbstore.com/ 입니다. 블베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시거나 설치파일을 블베로 옮기셔서 설치하셔도 되구요.



예전부터 뉴스가 있어왔던 주요은행 뱅킹어플 블랙베리 버전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웬만한 은행은 이제 다 있는 셈이 된걸까요? 아이폰 처리후 아이패드로만 뱅킹을 사용해왔었고 사실 블랙베리로 굳이 뱅킹을 쓸 이유는 없지만 일단 나온김에 설치를 해봤습니다. 주거래 통장과 카드가 농협이라 일단 농협을 설치해봤습니다.





아이폰의 그 어플과 흡사합니다. 적절하네요. 아이폰 어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설치하는 과정에 이상한 백신프로그램같은게 깔리는데 이거 좀 신경쓰이네요. 일단 어쩔수없으니까 깔아보고 혹시라도 조금이나마 이상한 백신이라면 걍 지워버려야겠습니다. 패드로 하면 되니까요 =_=

근데 뭔가 블랙베리에 특화되었다기 보다는 화면만 같다 붙인 느낌입니다. 왜냐면...

 




이...이게 무슨소리야!

멀쩡한 키보드를 놔두고 그 코딱지만한 블베 액정으로 매번 공인인증서를 눌러대야한다는게좀... 에러긴 하네요. 뭐 아무래도 보안문제도 있을거고 원래  어플에서도 원래 키보드가 아닌 가상키보드를 띄워서 하는 방식이였으니까 이해해야 하는 부분이겠지요.

그리고 한가지 더, 보안카드를 따로 들고다니지 않고 보안카드 어플을 통해서 항상 해결을 보는 식이였는데, 블베에는 보안카드 어플이 아예 없습니다. 이점도 좀 불편할듯 하네요. 어차피 어디 갈때나 집에서나 항상 아이패드가 옆에 있으니까 굳이 보안카드를 스캔해서 파일로 가지고다닐 필요는 없는것 같기도 하고...

그냥 잔액확인 정도만 쓸 용도로 설치는 해둬야겠습니다. 블베를 사면서 드는 습관은 '기왕이면 아이패드로 하자'가 되었네요 =ㅅ=